반응형

제품명: MIMO UM-750
제조사: 나노비전 http://www.nanovision.co.kr/


공동구매로 구입한 보조 모니터 입니다.

처음 보자마자 구입가치가 느껴져 충동구매를 해버린 전자 제품...

일반 모니터와 터치 모니터 2가지를 판매하고 있었는데 새로운걸 만져보고 싶어서 고급형으로 주문했습니다.

기능은

1. 디스플레이 확장
 - 윈도우 작업 영역을 늘려주어 동시에 여러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또는 미러 기능으로 화면을 복제할 수 있습니다.
   최대 6개의 보조 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터치 스크린
 - 화면을 터치하여 마우스 포인터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그림을 그리는 등 여러가지 작업을 할 수 있어요~
화면을 보고 조작을 해야 할 때에 유용합니다. 화면이 작아서 섬세한 조작은 타블렛이 편리해요~

3. DMB
 - DMB 수신기가 내장되어 있으며 안테나는 짧은 것과 차량용으로 5M정도 되는 안테나가 있습니다.
짧은 것은 수신이 전혀 되지 않았습니다. 차량용 안테나에는 자석이 있어서 철판에 잘~ 붙습니다.

4. CMOS 카메라
 - 130만 화소의 카메라가 전면에 있습니다. CMOS라 일반 카메라처럼 화질은 별로 좋지 않네요~

5. 마이크
 - 마이크가 전면에 있으며 스테레오 케이블을 PC에 연결하여 음성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와 같이 사용하여 화상 채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외 디스플레이에 관련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확장, 복제, 회전 등

24인치와 7인치 모니터


화면이 조금 탁하다는 문제가 있지만 정면에서는 깨끗하게 나옵니다. 메인 모니터와 색상 차이가 있지만 색상 프로필을 맞춰주면 일치 시킬 수 있을 것 같네요.

시야각은 178도 정도 되는 것 같은데 터치 스크린 때문에 바로 옆면에서는 잘 보이지 않습니다. TFT 패널을 사용하여 각도에 따른 색상 변화도 없습니다.


터치 기능을 사용하여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ArtRage2 Free 그림 툴을 사용해 보세요~



알려진 문제점
- 터치 오작동: 처음 설치시 터치가 오작동을 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교정을 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또 기존에 USB 장치를 여러개 사용할 때 충돌이 발생하여 터치가 작동이 안될 수 있습니다.
USB 허브를 사용하지 않고 PC의 앞 뒷면 USB 포트에 바로 연결하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