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GPU computing

대부분의 컴퓨터 그래픽 처리 장치 (GPU)는 3 차원 애니메이션 그래픽을 컴퓨터 게임에서 사용되는 등 그래픽 출력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GPU 성능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고 지금은 메인 프로세서(CPU)보다 훨씬 더 빠릅니다.

일부 BOINC 프로젝트는 GPU에서 실행되는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이 어플리케이션들은 CPU 전용 버전보다 2배에서 10배 정도 빠릅니다.


사용 가능한 GPU인지 확인하기 

  • GPU 모델명을 확인합니다. 윈도우의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단축메뉴에서 속성을 선택, 설정 - 고급 - 어댑터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어댑터 유형과 메모리 크기를 확인합니다.
  • Nvidia GPU를 사용 중이면 NVIDIA의 CUDA 지원 제품 목록 에서 확인합니다. 사용 중인 GPU가 목록에 있고 최소 256MB의 램을 갖고 있으면 사용 가능합니다.
  • ATI GPU는 AMD R600, AMD R700 GPU 또는 이후에 나온 플랫폼이 필요합니다. R600 GPU는 ATI Radeon HD2400, HD2600, HD2900 그리고 HD3800 그래픽 카드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R700 GPU는 HD4350 부터 HD4890 그래픽 카드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ATI의 스트림 지원 제품 목록ATI의 OpenCL 지원 제품 목록에서 확인하세요.
  • 참고: 어떤 프로젝트들은 추가 조건을 필요로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프로젝트의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신 BOINC 소프트웨어 내려받기

최신 드라이버 내려받기

BOINC를 실행하고 메시지를 확인하세요. GPU 드라이버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PU를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 프로젝트

NVIDIA 어플리케이션 프로젝트:

ATI 어플리케이션 프로젝트:

완료! 곧 대량의 크레딧이 쌓이게 됩니다. 물론, 다른 프로젝트들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BOINC는 CPU와 GPU 모두 바빠질 것입니다.

반응형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