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알리익스프레스

DC-DC 컨버터 중, 기능이 다양하고 가격이 저렴한 모델입니다.

전압: ~30V

전류: ~5A

가격: $24.95

배송비: $3.54

상품 페이지 모음

https://s.click.aliexpress.com/e/_DmBoAed

 

20.14US $ 25% OFF|Dps3003 Dps3012 Dps5015 Dps5020 Dps3005 Dps5005 Dc 30v 50v Cnc Digital Adjustable Step-down Buck Converter Pow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https://s.click.aliexpress.com/e/_oFdKNV8

 

21.36US $ 17% OFF|Dps3005 Dps5005 Communication Constant Voltage Current Step-down Programmable Power Supply Module Voltage Conv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https://s.click.aliexpress.com/e/_oCq2vSe

 

24.41US $ 19% OFF|Dps3003 Dps3012 Constant | Dps3005 Voltage Module | Dps3005 Power Supply - Dps3005 - Aliexpress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3개 구매했습니다.

 

제품 연결 및 동작 실험

V 버튼을 누르면 전압을 설정합니다.

A 버튼을 누르면 전류를 설정합니다.

디지털 조그 다이얼을 돌리면 숫자가 증감됩니다. 다이얼을 누르면 커서가 이동합니다.

 

기능

  • 출력 ON/OFF
  • 출력 전압 설정 C.V.
  • 출력 전류 설정 C.C.
  • 과전압 차단값 설정
  • 과전류 차단값 설정
  • 과전력 차단값 설정
  • LCD 밝기 5단계 설정

설명서

주 화면 설정

V/⬆️
짧게 누르면 전압 설정이 되며 SET: 00.00 숫자에 커서가 나타납니다. 다이얼을 누르면 커서 위치가 변경됩니다. 다이얼을 돌리면 값이 변경됩니다. ※ 실시간으로 적용됩니다.
길게 누르면 M1 데이터를 불러옵니다.

A/⬇️
짧게 누르면 전류 설정이 되며 SET:           0.000 숫자에 커서가 나타납니다. 다이얼을 누르면 커서 위치가 변경됩니다. 다이얼을 돌리면 값이 변경됩니다. 실시간으로 적용됩니다.
길게 누르면 M2 데이터를 불러옵니다.

ON/OFF: 짧게 누르면 출력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다이얼: 길게 2초 이상 누르면 버튼 입력을 잠그거나 해제할 수 있습니다.

SET: 짧게 누르면 상세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길게 누르면 저장된 데이터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길게 누르면 CV-전원 아이콘 사이에 M0~9 글자가 나타납니다. 다이얼을 돌려 메모리 번호를 변경 후 SET 버튼을 누르면 호출됩니다.


상세 설정

주 화면에서 SET 버튼을 짧게 누르면 설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설정 나가기

커서가 설정 이름에 있을 때 SET 버튼을 짧게 누르면 주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1. 메모리 불러오기

기본 설정 화면의 메모리 번호는 M0입니다. M1~M9 메모리 데이터를 읽거나 저장하려면 먼저 M-PRE 이름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그다음 다이얼을 눌러 M0 위치에 커서를 위치하고 값을 변경합니다. ※ 실시간으로 불러옵니다.
그다음 각종 설정을 변경합니다.

2.1. 설정 이름 이동하기

커서가 설정 이름에 있을 때 ⬆️, ⬇️ 버튼을 누르면 커서가 위, 아래로 이동합니다.

2.2. 값 변경하기

커서가 설정 이름에 있을 때 다이얼을 누르면 커서가 값으로 이동합니다. 그다음 다이얼을 누를 때마다 커서 위치가 변경됩니다. 다이얼을 돌려서 값을 변경 후 SET 버튼을 누르면 값이 저장됩니다.

2.3. 값 저장하기

커서가 설정 값에 있을 때 SET 버튼을 짧게 누르면 값이 저장됩니다.

설정 항목 설명

U-SET: 전압 설정.

I-SET: 전류 설정.

S-OVP: 과전압 보호 설정. 출력 전압이 설정값을 초과하면 출력이 꺼집니다.

S-OCP: 과전류 보호 설정. 출력 전류가 설정값을 초과하면 출력이 꺼집니다.

S-OPP: 과전력 보호 설정. 출력 전력이 설정값을 초과하면 출력이 꺼집니다.

B-LED: 밝기 설정. ※ M0 메모리에는 밝기 설정이 저장되지 않습니다.

M-PRE: ON으로 설정하면 메모리 호출 후에도 출력 상태가 유지됩니다. OFF로 설정하면 메모리를 호출할 때마다 출력 상태가 꺼집니다.

S-INI:

3. 메모리 저장하기

어느 설정 이름에서든 커서가 설정 값 위치에 있을 때 SET 버튼을 2초 이상 길게 누릅니다. 저장이 완료되면 CV-전원 아이콘 사이에 메모리 번호가 나타납니다.
설정 이름에 커서가 있을 때 SET 버튼을 누르면 설정 화면을 빠져나오며 메모리에 저장되지 않습니다.


전압 특징

기본값은 출력 <= 입력 - 1

이 모델의 최대 출력 전압은 입력 전압 보다 1V 낮게 설정됩니다. 단, 입력 전압과 동일하게 출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럴 때는 출력 <= 입력

배터리 전원을 사용할 때, 입력 전압이 서서히 떨어져도 출력 전압은 입력 전압까지 유지됩니다. 그러다가 설정 전압보다 입력 전압이 낮아지면 설정 전압을 보다 높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11.00V 출력에서 12.00V 입력인 배터리가 11.00V가 되어도 출력은 11.00V로 유지됩니다.
11.01V 출력일 때, 입력이 11.00V가 되면 출력 전압은 11.02V 이상으로 조정 가능합니다.

출력 전압을 입력 전압 이하로 조정하는 순간, 최대 출력 전압은 입력 전압보다 1V 낮게 설정이 됩니다.

※ 즉, 회로상 하드웨어적으로 1V가 낮게 출력되는 것이 아니라 프로그램에 의해 1V가 낮아진 것입니다. 위와 같이 입력 전압 = 출력 전압이 가능함에도 설정에 제한을 둔 것은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조작할 수 있는 버튼이 적다 보니 설정 과정이 어렵습니다. 메모리 기능을 자주 사용하면 숫자키패드가 있는 제품을 추천합니다.

🛒⚡60V 400W 디지털 파워 서플라이, RIDEN RD6006

반응형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