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게임
시티즈: 스카이라인 2 모드 활성화
Simulz™
2023. 11. 9. 10:06
반응형
CS2 게임은 유니티 엔진을 사용하여 만들었기 때문에 누구나 C#으로 모드를 쉽게 만들 수 있다.
모드를 개발하거나 적용하려면 프레임웍을 준비해야 한다.
Cities: Skylines II Modding
BepinEx
BepInEx/BepInEx: Unity / XNA game patcher and plugin framework (github.com)
728x90
유니티 게임을 위한 플러그인/모딩 프레임워크이다. CS2에서는 Bepin Unity Mono x64 6.0 버전을 사용하면 된다.
Doorstop을 통해 로드된다. https://github.com/NeighTools/UnityDoorstop
CS2가 설치된 폴더의 루트 위치에 BepinEx 폴더를 넣는다.
%ProgramFiles(x86)%\Steam\steamapps\common\Cities Skylines II
그 다음 게임을 한 번 실행하면 콘솔 창이 나타나면서 모드가 준비된다.
HarmonyX
하모니X는 런타임 중에 닷넷 및 Mono 메서드를 패치, 교체, 꾸미기 위한 라이브러리이다.
UnityEngine 라이브러리
https://unity.bepinex.dev/libraries/2022.3.7.zip
위 파일은 모딩을 하기 위한 라이브러리이다. 모드 개발 프로젝트에서 참조하여 사용하면 된다.
이미 게임에 포함되어 있으며 내부 코드 열람 및 IntelliSense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이므로 라이브러리 속성에서 로컬로 복사 설정을 꺼야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