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듀퐁 전동칫솔 T700 🪥
이전에 사용하던 앱스토리의 픽스 XST-301의 충전 커넥터가 부식되어 충전이 잘 안 되는 문제로 샤오미 전동 칫솔을 구매해 봅니다.
알리익스프레스
구입가: $41.12 (칫솔모 2개 추가 선택)
배송: 초이스 무료. 5일 만에 도착.
상품 페이지
https://s.click.aliexpress.com/e/_oFdQql1
본체+번들 칫솔모 2개 상품은 $37.20-$5.00(할인)일 때, 환율 1450원 기준으로 46천 원입니다.
- IPX7 방수입니다.
- 무선 충전식이라 충전 커넥터가 부식될 염려가 없습니다.
개봉
겉 배송 비닐 안에 속 배송 비닐 포장이 또 되어 있었습니다. 칫솔모 추가 패키지라 그런 듯.
제품을 꺼내면
수축 비닐 포장된 제품 박스와 구겨진 추가 칫솔모 박스가 있습니다.
교체용 칫솔은 DuPont™ Staclean®이라 그런지 2개에 14천 원 정도로 상당히 비쌉니다. 모(毛)가 조밀하게 박혀있으며 매우 부드럽습니다.
엠보싱 처리된 제품 상자. 쓸데없는 것에 공정 낭비, 원가 상승~
상자 뚜껑을 열면 본체가 보이도록 가운데만 뚫린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속 덮개를 열면,
내용물이 보입니다. 본체는 투명 비닐로 포장되어 있어요.
무선 충전 거치대도 IPX7 방수이며, 가운데에 구멍이 뚫려있어 내부에 물이 고일 걱정이 없습니다.
실제 충전 전류는 약 0.7~0.9A에서 왔다 갔다 반복합니다. 대략 4.5W
유선 충전식인 픽스 전동 칫솔과 비슷합니다.
리튬 배터리 용량은 1100mAh입니다. 픽스 전동 칫솔이 2000mAh였던 거에 비하면 반토막 수준입니다.
문제는 사용 시간이 매우 짧다는 것입니다. 픽스는 한 번 충전 후 6~9개월을 사용했는데, 샤오미는 24일이라 합니다.
2023.01 제조품인데, 고작 2년도 안 된 제품이 배송 받자마자 전원이 켜지지 않을 정도로 완전 방전 됐습니다. 방전율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이런데에는 블루투스, 가속도 센서, LED도 한 몫합니다.
진동
샤오미 칫솔은 진동이 어마어마 합니다. 픽스 칫솔은 간지러운 수준이었습니다. 버튼을 눌러서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용도 외 사용금지🤪
발열
충전 중에는 상당한 열이 발생합니다. 칫솔 본체 표면 온도가 53.7도를 기록했습니다.
앱 사용
Mijia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샤오미 워킹패드에도 사용하는 그 앱입니다.
Mode settings에서 Custom mode를 선택하면 고급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칫솔의 기본 동작 시간은 2분입니다. 다시 전원을 켜는 귀차니즘이 있다면 3 또는 6분으로 설정하면 좋습니다.
세 가지 모드 세부 설정하기
칫솔 전원 버튼을 누를 때마다 모드가 변경됩니다. 각 모드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Brushing mode를 Advanced mode로 설정하면 추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칫솔에서는 ❤️ 모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미백치아, 껌떼기,혀닦기 🤔
닉네임 표시
Display 항목을 누르고 Nickname settings 항목을 선택하면 칫솔의 LED 디스플레이에 영문자와 기호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숫자, 대문자, 내장 이모티콘만 가능합니다. 칫솔의 메모리 용량 한계 때문입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setting에서 펌웨어 업데이트를 누르면 제품의 펌웨어가 업데이트 됩니다. OTA~
한국어 도움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