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피스 2024는 2021의 업데이트 버전이다?

오피스 2024가 새 솔루션으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인 줄 알았는데! 아니었습니다.

라이선스 인증을 하기 전에 Excel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2021 테마로 실행됩니다. 초록색 테마!
메뉴 모양, 리본, 내용 디자인 등이 모두 2021이었습니다.

그래서 설치 폴더를 찾아보니!
아니나 다를까, Office16 폴더에 설치가 되어있는 것입니다.

C:\Program Files\Microsoft Office\root\Office16

오피스 2021도 빌드 번호가 16입니다. 그래서 인증 후 버전 정보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 그림의 맨 아래를 보면 빌드 번호 16.0이 보입니다!!! 메이저 빌드 번호와 그다음 번호가 같다는 것은 일부 기능과 성능 개선을 한 것일 뿐, 판올림을 할 정도로 바뀌지는 않았다는 뜻입니다.

네, MS의 오피스 2021 우려먹기였습니다. 판올림을 하려면 Access, Visio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모두 업그레이드해야 하는데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같은 기본 프로그램만 바뀌었습니다. 그래도 뭔가가 바뀌었기 때문에 사용해 볼 만합니다. 글 아래에  GPT를 적용한 내용도 있습니다.


설치 과정

내려받기

설치파일은 filecr에서 받으면 됩니다.

728x90

 download

속도가 빠른 토렌트 사용을 추천합니다. 필요한 파일만 선택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으면 64bit로 설치하면 됩니다.
Office2024v16.0.17303.20000.64Bit [FileCR].iso 파일을 내려받습니다.

탐색기에서 .iso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드라이브에 자동 마운트가 됩니다.

보호 끄기

디펜더를 사용한다면 설치 전에 바이러스 보호 기능을 꺼야 합니다. 2024의 설치파일을 바이러스로 인식합니다.
인터넷 연결을 해제할 필요는 없습니다.🤣🤣🤣🤣🤣

시스템트레이에서 방패 아이콘을 누르고,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탭으로 이동 후, 실시간 보호 기능을 으로 설정합니다.

설치 실행

OInstall.exe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이전 버전의 오피스에서도 사용하던 설치 프로그램입니다.

필요한 오피스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Install Office 버튼을 눌러줍니다.
기본 언어는 en-US이며 한국어는 오피스 설치 후 작업해야 합니다.

KMS 인증

설치가 끝나면 인증을 해야 합니다.

설치 프로그램에서 두 번째 Utilities and Settting 탭으로 이동 후

Active Office 버튼을 눌러줍니다. 인증 처리되다가 그 아래 완료됐다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설치한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한국어 설치

Excel을 실행했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또는 File 메뉴를 눌러도 됩니다.

Options 항목을 누릅니다.

그다음 Language 탭으로 이동 후

1. ~ 한국어 ~ 항목 옆에 Install available 링크를 클릭합니다.

설치 중에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면

아까 실행했던 프로그램을 종료 후 계속 버튼을 누릅니다.

짜장~


Office 2024는 AI 오피스! GPT 맛보기

오피스 2024에는 다양한 추가 기능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외국에서는 플러그인이라고도 불립니다.

홈 메뉴에 있음

GPT for Excel Word를 설치해 보았습니다. GPT는 함수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GPT("How are you?") 함수를 입력해 보니

As an AI, I don't have feelings, but I'm here to help you with any questions or tasks you have. How can I assist you today?

이렇게 답을 합니다.

이번엔 한글로 물어보니

위와 같이 대답을 합니다.

GPT 함수는 아래와 같은 파라미터 입력을 받습니다.

=GPT(Prompt 필수, Value 옵션, Temperature 옵션)

파워포인트에서는 ChatGPT로 슬라이드 양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AI가 만든 파워포인트

이번엔 워드...

인기 기능에 이모지 기능이 있는데, 텍스트로 입력되는 유니코드가 아니라 그림 형식도 삽입이 됩니다.

엑셀에서 설치했던 GPT 기능을 설치하면 인공지능과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