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알리익스프레스

구입가: 개당 $1.88 (= ₩2,416)

배송: 무료, 11일 만에 도착.

상품 페이지

https://s.click.aliexpress.com/e/_DcJoZ8z

 

0.49US $ 91% OFF|tze231 tape 12mm brother|brother label maker tape|p touch h110 tape 100% compatible laminated waterproof on Ali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정품 라벨은 12mm 규격이 1~2만원대 정도로 비쌉니다. 100% 호환 라벨 테이프를 주문해 봅니다.


개봉

포장 상태가 정품과 같은 형태입니다. 금색 시리즈 4종을 주문했는데, 정품 금색과 색상이 많이 차이납니다. 정품이 순금색이라면 호환은 황동색에 가깝습니다.

비교

왼쪽은 정품, 오른쪽은 호환

상품 광고 사진과 달리 정품과 거의 같은 형태입니다.

광고 사진

뒷면도 거의 일치합니다. 하지만 다른 부분 때문에 출력 품질에 문제가 생깁니다.

PT 시리즈 브라더 라벨 프린터에 장착은 100% 가능.

 

고해상도 출력하기

위 라벨은 표준, 아래 라벨은 고해상도 출력입니다. 자세히 보면 표준 출력물은 계단 현상이 눈에 띄게 심합니다. 고해상도 출력물은 표준보다 훨씬 매끄럽습니다. 얇은 선을 인쇄할 때에도 표준은 인쇄가 되지 않지만, 고해상도로 설정하면 가느다란 선도 인쇄가 됩니다.

P-touch Editor 화면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호환 라벨 테이프로는 고해상도 출력이 안 됩니다. 오류 메시지가 뜹니다.

오류 발생

저~기 위의 라벨 뒷면 사진을 보면 정품과 구멍이 다릅니다. 이 구멍의 역할은 라벨 크기, 라벨 방향, 라벨 색상을 기기에 알려줍니다. 프린터 내부에 검핀이 있어요.

위쪽 구멍은 총 1개, 아래쪽 구멍은 총 5개입니다. 정품과 똑같이 만들거나 위쪽 구멍을 막아버립니다. (12mm 기준)

그다음 고해상도로 설정, 인쇄하면 정상 출력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