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측정장비: DC 파워서플라이 5A

차량: 스카니아 R470

멀펑: MFC-01

 

조건
· 모터: 540 기본 깡통
· 서보: HS-311
· 진동모터는 0.03A 이며 꺼놓음
· 스피커는 100%에서 0.5A 이며 꺼놓음
· 전압은 6.6V

· 뒷축 리프트하여 무부하 측정


초기시동: 0.22 ~ 0.26A

비상등: 0.04A
스피커혼: 0.04A
속도등: 0.04A

측정전 시동 전류와 같음
라이트 1단: 0.34A
라이트 2단: 0.38A
라이트 3단: 0.42A


측정전 시동 전류와 같음
시프트 1단: 0.55A
시프트 3단: 0.55A


측정전 시동 전류와 같음 
1단 전진: 1.55 ~ 1.6A, 순간 2A 이상 (라이트+속도등 점등시 1.75A)
1단 후진: 1.3 ~ 1.38A
2단 전진: 1.5 ~ 1.53A, 순간 3A 이상 (라이트+속도등 점등시 1.75A)
2단 후진: 1.05 ~ 1.12A
3단 전진: 2.6 ~ 2.7, 순간 5A 이상 (라이트+속도등 점등시 3.3A)
3단 후진: 2.1 ~ 2.2A

1단 전진 + 구동축 고정: 3.5A
2단, 3단 전진 + 구동축 고정: 5A 초과


결론
· 1단은 2단보다 소비전류가 큼
· 3단 순간 가속시 5A 초과하며 천천히 가속시 측정 전류를 넘지 않음
· 전력 계산 귀차니즘...전류에 6.6V 곱하면 됨
· 측정기기는 5A이상 사용시 전압강하로 멀펑이 재부팅 됨.

처음에 시동이 자주 꺼졌었는데 송신기 전력 부족이었음;;;;

 

80T 모터로 교체 후

80턴은 힘은 쎈거 같은데 상당히 느려짐


시동 0.25A (기본모터와 동일)


측정 전 시동 전류와 같음
1단 시프트 0.4A
3단 시프트 0.5A


측정 전 시동 전류와 같음(뒷축 리프트업)
1단 전진: 0.62A
1단 후진: 0.6A
2단 전진: 0.5A
2단 후진: 0.4A
3단 전진: 1.05A
3단 후진: 0.85A


1단 전진 축 고정: 1.23A
2단 전진 축 고정: 2.3A
3단 전진 축 고정: 5A 초과


결론
· 역시나 1단이 전류가 더 많음
· 기본 모터에 비해 소비전류가 낮음
· 주행시 모터 자체 고주파음 소리가 들리지 않음
· 산책하기 좋은 속도
· 50턴 ~ 80턴 사이 모터를 추천함. 교체가 쉽도록 기어박스만 추가 구입하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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