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첫 번째 출력층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첫 레이어 높이, 첫 레이어 라인 폭, 첫 레이어 압출량을 설정하면 된다.
인위적으로 Z 축을 낮춰서 출력하는 것은 기능상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품질

첫번째 레이어 높이: 0.2 mm

0.3mm 적층을 하더라도 첫 번째 레이어는 0.2mm로 출력한다.
0.1mm 이내 공차로 평탄하지 않은 베드에 높은 안착률을 기대할 수 있다.


초기 레이어 라인 폭: 120.0 %

첫 번째 층을 굵게 출력하여 매끈한 표면과 함께 안정적인 안착 효과가 있다.


벽 라인의 수: 3

두께가 작으면 내부채움이 너무 짧게 적용되며, 출력 시간이 길어진다. 출력 도중에 패턴을 바꿀 수도 없다.
벽 라인을 충분히 늘리면 튼튼한 벽과 함께 벽 형태로 내부가 채워지므로 빠른 출력이 가능하다.


벽 배포 개수: 1 또는 2

왼쪽: 1, 오른쪽: 2

벽의 두께가 일정하지 않은 모형은 내벽의 필라멘트 양을 조절하여 채울 필요가 있다. 그렇지 않으면 내부에 빈 공간이 생기거나 내부채움이 적용된다.


💚벽면 프린팅 순서 명령 최적화: ✅

인접한 벽면을 우선 완성 후 다른 벽면을 출력한다. 이동 거리가 단축된다.🤩


💚대체 여분 벽: ✅

격층마다 내벽을 하나 더 출력한다. 내벽이 내부채움 위아래를 샌드위치처럼 잡아준다. 짝수 층에 2개의 벽이 출력되면 홀수 층에는 3개의 벽이 출력된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외력에 의해 벽과 내부채움이 분리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수평 확장: -0.05 mm (사용자 정의)

실제 출력물의 XY 크기가 설계 치수보다 크면 음수 값을 입력한다.


첫번째 레이어 수평 확장: -0.2 mm (사용자 정의)

첫 번째 레이어가 튀어 나오거나 모따기 설계가 되지 않은 모델을 출력할 때 사용한다.

 


구멍 수평 확장: 0.05 mm (사용자 정의)

구멍의 실제 치수가 설계 치수보다 작을 때 양수 값을 입력한다. 


위/아래

여분의 스킨 벽 수: 1 이상

스킨 모서리가 깔끔하게 안착됨.


스킨 겹침 비율: 5.0 %

스킨 필라멘트 끝이 내벽에 완전히 붙게 하기 위함.
이때, 내부 밀도는 100% 미만으로 설정할 것.


내부 채움

내부채움 오버랩 비율: 10.0 %

이 설정은 스킨을 벽과 약간 겹치게 한다.
이 설정에서 겹치는 부분은 스킨선과 가장 안쪽 벽선 사이의 평균 선 폭에 대한 백분율로 표시된다.
이 오버랩은 기술적으로 돌출부를 생성하지만, 돌출부의 양이 적어서 보이지 않을 수 있다. 벽과 안쪽으로 잘 밀착되기 때문에 강도에 상당한 영향을 줄 수 있다. 결국 이 구조들은 붙잡을 것이 있어야만 모델의 강점을 더한다.
약간 겹치는 것도 스킨 틈새 발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스킨 제거 폭: 1.2mm

이 설정은 스킨에 있는 얇은 줄무늬를 제거하는 대신 내부채움으로 대체한다.
스킨은 옆에 채워져 있어야만 제거가 되기 때문에 아주 얇더라도 프린트 윗부분이나 아랫부분의 스킨은 제거되지 않는다.

스킨은 일반적으로 물체의 상단 또는 하단에 수직으로 가까운 모든 곳에서 생성된다. 이것은 어디에서나 필요하지 않다. 수직 벽은 일반적으로 충분히 강력하므로 일반적으로 수직 벽 옆에 스킨이 있어야 하지만 이 설정을 사용하면 이를 생략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인쇄 시간과 재료가 절약된다.

대부분의 인쇄에서 이 값을 1~2줄 너비로 설정하면 인쇄 시간을 단축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스킨이 너무 얇아져 인쇄가 불가능할 경우 Cura는 스킨의 원래 위치(너무 작았음)에 간격을 남긴다. 주입구가 벽에 제대로 연결되지 않는다. 벽 간 간격 채우기를 활성화하면 이러한 간격이 채워지지만 이 채우기 방법은 일반 스킨보다 인쇄하는 데 시간이 더 걸린다. 이 설정을 최소한 상단/하단 선 너비로 설정하면 이러한 작업이 수행되지 않는다.

설정을 너무 늘리면 내부채움이 노출되는 상단 및 하단 표면에 틈이 나타날 수 있다.

 

반응형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