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금속 마킹이 가능한 펄스 파이버 레이저 인그레이버입니다. (1W라고 우습게 보면 안 됩니다.)

킥스타터에서 중국의 M1이라는 소형 펄스 레이저 기기를 봤는데 레이저 모듈을 펄스 제어해서 출력을 높이는 기술이었습니다. kW급으로 금속 마킹이 가능했지요.

레이저페커3도 펄스 제어 기술을 적용하여 평균 1W인 출력을 최대 10kW 출력으로 마킹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레이저는 1064nm 모듈을 사용하여 금속 마킹에 최적입니다. 커팅기가 아닙니다.

(산업용 10W 이상의 파이버 레이저급입니다. 이런건 연속출력이라 덩치가 크고 초점거리가 길어서 큰 물체 마킹에 좋지요.)

 

판매가격은

  • 예약가 US$ 1529.10
  • 정상가 US$ 1699.00

 

레이저 마킹 가능한 재질

LP2는 5W 450nm 레이저를 사용해서 태우는 방식으로 조각이 가능했는데, (파장이 크다 보니...)

LP3는 1W 1065nm NICHIA 레이저를 사용하므로 더욱 미세하고 강한 출력으로 조각을 합니다.
(분자 결합이 느슨한 말랑한 재질에 조각을 하면 말랑한 재질은 멀쩡하고 뒷쪽 금속판이 마킹됨)

 

제품 모양

빵판과 블록 조합으로 물체 고정 가능

LP2 펀딩 제품을 사용하면서 베이스 플레이트를 빵판으로 만들어 달라고 건의 했었는데 LP3에 적용이 됐네요.

초점 제어 버튼도 스탠드의 윗쪽에 배치되어 LP2보다 훨씬 조작하기가 쉽습니다.

배치 버튼은 LP2에서는 옵션 품목이었는데 LP3는 기본 제공?

 

단점은 역시나 1W로 초점거리가 짧다보니 100mm 이상의 물체에 마킹하기는 어렵습니다.

LP시리즈는 휴대성에 중점을 두다보니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좀더 높은 출력의 파이버 레이저 제품 라인도 출시 됐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