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알리익스프레스

가격: $14.12

배송: 무료, 7일 만에 도착.

상품 페이지

https://s.click.aliexpress.com/e/_DDRyV5R

 

10.42US $ 52% OFF|Tuya Zigbee Hub Bridge 3 Wireless Smart Gateway - Tuya Smart Gateway Hub - Aliexpress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WiFi 기기는 공유기를 통해서 제어할 수 있는데, 블루투스 기기와 지그비 기기를 제어하려면 단말기가 필요하다.
위 기기들은 단말기를 통해서 WiFi로 제어를 하게 된다.

스마트 게이트웨이는 유선랜 방식과 무선랜 방식이 있는데, 유선랜 방식은 무선랜이 동작하지 않는다. 깔끔하게 무선랜 방식으로 주문했다.

지그비는 시리얼 유선 통신을 무선 통신으로 바꾼 것 뿐이다.

15년 전(2008)에 지그비 응용기기를 개발할 당시엔 정말 신기한 기술이었다. 블루투스로 불가능한, 공장內 장애물이 잔뜩 있는 50m 거리에서도 통신이 되었다.

WiFi IoT 기기의 단점은 소비전력이다. 그래서 상시 전원을 공급하거나 배터리를 정기적으로 충전해야 한다.
배터리를 사용하는 센서 기기들은 저전력이 중요하기 때문에 Zigbee 방식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얼마전 온습도 센서를 WiFi 방식으로 구입했었는데, 가끔씩 배터리 교환에 신경 쓰이게 된다.


포장을 뜯어보니

작다. 정말 작다. 

4구 블록 콘센트보다 작은 크기이다.

최신 제품 답게 USB-C Type 케이블로 전원을 연결한다.

Reset 누를 필요도 없이 전원이 켜지면 Tuya에서 즉시 스캔이 된다. WiFi 정보만 입력하면 된다.


Tuya 기기 목록에서 게이트웨이를 선택하면 나타나는 화면

장치 목록은 블루투스와 지그비로 분리되어 있으며 각각 등록할 수 있다.

지그비 기기들을 등록한 목록이다. 불량 전구는 전부 망가져서 버렸고 스위치만 남아있다.

불량 전구: Aubess® Zigbee 스마트 LED

 

반응형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