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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rver
불특정 기기가 ESP32에 접속하려면 ESP32는 Server가 되어야 한다.
Server에 접속한 기기에게 데이터를 보내는 센서에서 많이 사용하는데, 명령어 등 데이터 수신을 처리하려면 READ 기능을 활성화 해야 한다.
- 센서(ESP32 Server)에 수신기(Client)가 접속
- 수신기가 센서에 명령어 전송
- 센서는 응답 결과를 수신기에 전송
BLE Server 모드로 동작하면서 데이터 수신하기
UUID는 Online UUID Generator Tool 에서 생성하면 된다.
#include <Arduino.h>
#include <BLEDevice.h>
#include <BLEUtils.h>
#include <BLEServer.h>
#define SERVICE_UUID "a4a2f593-76de-47ba-9133-7e908188c5af"
#define CHARACTERISTIC_UUID "303d6f69-a751-43f0-9165-bdbb7601cdda"
class MyCallbacks: public BLECharacteristicCallbacks {
void onWrite(BLECharacteristic *pCharacteristic) {
std::string value = pCharacteristic->getValue();
if (value.length() > 0) {
Serial.print("\r\nNew value: ");
for (int i = 0; i < value.length(); i++)
Serial.print(value[i]);
Serial.println();
}
}
};
void setup() {
Serial.begin(9600);
BLEDevice::init("ESP32 BLE example");
BLEServer *pServer = BLEDevice::createServer();
BLEService *pService = pServer->createService(SERVICE_UUID);
BLECharacteristic *pCharacteristic = pService->createCharacteristic(
CHARACTERISTIC_UUID,
BLECharacteristic::PROPERTY_READ |
BLECharacteristic::PROPERTY_WRITE
);
pCharacteristic->setCallbacks(new MyCallbacks());
pCharacteristic->setValue("Hello World");
pService->start();
BLEAdvertising *pAdvertising = pServer->getAdvertising();
pAdvertising->start();
}
void loop() {
delay(1);
}
설명
BLECharacteristic::PROPERTY_READ | BLECharacteristic::PROPERTY_WRITE
PROPERTY_READ의 값은 1이고, PROPERTY_WRITE 값은 2이다.
| 기호로 더했으니 3이 된다. IntelliSense를 사용하지 않으려면 숫자 3을 입력해도 된다.
Hello World! 줄은 테스트용...
다음 코드에서 수신 이벤트가 발생하면 콜백함수로 넘겨준다.
pCharacteristic->setCallbacks(new MyCallbacks());
콜백 함수에서 수신 데이터를 처리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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