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휴대폰은 LG SD2002였다. 2002년 초에 구입한 이 제품은 65,000 컬러의 내부 액정과 7가지 색의 외부액정이 있는 신제품이었다.
3년이 넘어가고 새로운 폰들이 판매되자 바꾸고 싶은 마음이 생기기 시작했다.
- 고장 또한 한 몫 했다. 전원 문제 1건, 충격으로 인한 외부 액정 파손 1건, 배터리가 커지는 문제 2건, 낡은 버튼 등으로 유지보수 비용이 많이 들어갔다.
처음엔 카메라, MP3, DMB 등이 있는 일반폰을 구입하려고 했었다.
더 많은 정보를 얻기 위해 애니콜 사이트를 뒤적이다가 새로운 폰을 발견했다.
2005년 4월, Mits PDA폰을 출시한것이다. PDA폰이라는 점에 매우 끌렸다.
PDA폰은 일반폰의 기본 기능 외에도 프로그램을 추가로 설치함에 따라 기능이 수십가지 늘어난다.
Microsoft Windows 2003 SE가 깔려있어 들고다니는 PC, Pocket PC인 것이다.
구입하기 위해 MyMits 사이트를 뒤적이며 많은 정보를 얻었지만, 아직은 살 때가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 초기 제품들은 빨리 출시하기 위해 문제점을 완벽히 고치지 않고 출시를 한다. 그래서 모델번호가 낮은 제품을 구입하면 빨리 써볼 수는 있지만 몇몇 문제점을 자주 겪게 된다. 자신이 베타테스터가 되는 것이다.
M4300에서 발생된 문제점 들은,
슬라이드 유격, 액정 유막, 화면 잔상, 연락처 오류, 카메라 관련 오류 등이 있었다.
2005 년 9월, MyMits에서 KTF 번호이동 공동구매를 하자 나는 양식을 작성하여 주문을 했다. 공구 가격은 588,000원으로 공장출하 기계 가격인 78만원에 비해 20만원 쌌다. 또, 2G SD메모리와 전용 가죽 케이스를 구입했다.
출시된지 5개월이 지나서 모델번호는 2만 번대 였고, 제품 상태 또한 많이 좋아졌다.
제품 사진
박스를 개봉하고, 봉지를 뜯고 설명서를 읽어봤다. 이러쿵~ 저러쿵~
빨리 사용해보고 싶은 마음에 충전을 하면서 셋팅을 했다.
※ 배터리를 처음 사용하기 전에는 완전 충전을 해야 합니다 - 초록불이 들어와도 권장 시간 동안 계속 충전하세요.
셋팅을 하고 처음으로 꾸민 화면
날씨 정보, 슈가 배경, 아이콘, 작업일지, 시계 배치
M4300은 처음과는 많이 달라졌다.
처음엔 크리스마스 테마로 아래와 같이 꾸몄었다.
6개의 페이지로 분할, 시스템 정보, 날씨, 유틸, 게임등을 배치
지금은 4G SD메모리가 들어있고, 프로그램도 많이 설치되어있다.
무선 인터넷, 날씨 정보, 네비게이션, 문서 작성, 메모, 일정 관리, 지하철 관련 정보, 한영일중 사전, 미디어 파일 감상, 벨소리 변경, 2D 3D 게임, 공학용 계산기 등등등
PDA폰 처음 사용자가 꼭 해야하는 일은 위와 같은 기능들을 사용하는 것이다.
단순히 전화, 음악, 카메라, DMB 등의 일반폰에도 있는 기능만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데스크탑 PC를 사용하듯이 프로그램을 설치해보고, 화면을 꾸며보면서
어떻게 하면 실생활에서 유용할까 연구를 해야하는 것이다.
PDA 관련 사이트를 돌아다녀 보면 수많은 프로그램을 얻을 수 있습니다.
※ www.mymits.net, cafe.naver.com/pastelskin 등
※ 프로그램, 메모리 최적화에 대한 정보는 http://simulz.com/102 글을 참고하세요.
내가 지금 기기변경을 한다면, 점찍어둔 PDA폰이 하나 있다.
M4300 후속 모델인 SPH-M4500이다. M4300 사용한지 2년도 안됐지만 또 바꾸고 싶을 정도로 좋은 점이 많다.
M4300은 부피가 커서 휴대하기 불편할 수도 있다. 바지 주머니에 넣고 다니면 괜찮지만 목걸이나 상의 앞주머니에 넣고 다니기 힘들다.
M4500은 크기가 일반 폰처럼 작아져서 휴대하기 좋아졌고, 인테나, 지상파 DMB 내장 등이다. 운영체제는 Windows Mobile 5가 탑재되어 있고 시스템 메모리도 넉넉해졌다.
※ Microsoft에서 Windows Mobile 6에 대한 정보가 나왔다.
http://www.microsoft.com/windows/embedded/default.mspx
나는 좀더 기다려서 WM6이 탑재된 PDA를 기다려 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