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알리익스프레스

규격: 160x30mm, #1000, #2000, #3000

가격: $2.7~3.06/개

배송: $2.11, 18일 만에 도착. 😤

상품 페이지

https://s.click.aliexpress.com/e/_DE1dI5b

 

0.49US $ 93% OFF|Sharpening Stone Professional Knives | Professional Diamond Knife Sharpener - 80-3000 - Aliexpress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다이아몬드 숫돌은 거칠기와 크기가 매우 다양하므로 용도에 맞게 제품 선택을 잘 해야 한다.

롤러 형태의 회전식 칼갈이는 칼의 끝부분을 날카롭게 갈아내지 못하는 문제가 있었고, 벽돌 같은 숫돌은 무거워 바닥에 놓고 칼을 밀당해야 했다. 하지만 가볍고 작은 칼갈이용 숫돌은 어디서든 들고 서서 칼을 갈 수 있다.

물 묻은 상태

#1000은 상당히 거칠다. 날이 뭉개졌을 때 사용하면 된다.

겉으로 볼 땐 칼날이 멀쩡하고, 절삭이 잘 안 되기 시작할 때는 #3000으로 갈아주면 좋다.

 

사용

습식 칼갈이법은 숫돌이 젖은 상태에서 칼을 갈면 된다. 흐르는 물에서 갈아주거나 수시로 세척을 하면서 갈아준다.
건식 칼갈이법은 쇳가루를 잘 불어주면서 갈면 된다.
(옛 천연숫돌은 쇳가루도 연마에 필요해서 덜 씻었지만, 다이아몬드는 내구성이 매우 좋아서 고속 회전, 고속 왕복으로 갈아버린다.)

제품이 작기 때문에 숫돌을 바닥에 두고 칼을 움직이는 것보다, 칼과 칼갈이를 양쪽 손으로 잡아 들고 스치듯이 갈아주면 칼날의 양면을 쉽게 갈아낼 수 있다.

칼등이 숫돌을 잡고 있는 손으로 향하게 잡고 갈아주면 훨씬 안전하다.

숫돌을 빠르게 왕복하고, 미세하게 갈아야 할수록 힘을 빼고 갈아준다.

반응형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