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DSM 7.2부터는 Docker 서비스명이 Container Manager로 변경되었습니다.

 

mariadb 설치

워드프레스 공식 이미지를 사용하기 전에 우선, DB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Synology - Docker - MariaDB 설치

설치를 완료했다면 wordpress용 데이터베이스를 만듭니다.

 

WordPress 설치

이미지 내려받기

레지스트리 탭에서 wordpress를 검색하면 여러 개가 검색됩니다.
맨 위 항목을 선택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공식 이미지는 아파치 서버를 사용합니다.

그 밑의 bitnami 항목은 웹서버, PHP, DB서버가 모두 포함되어 있는데, DB를 워드프레스 전용으로 사용할 때만 선택하면 됩니다.
그 밑의 nginx 항목은 웹서버가 NGINX입니다.

최신 버전을 내려 받은 후, 설치를 시작합니다.

latest 항목에서 적용 버튼 클릭

 

고급 설정

설치 과정의 설정과 설치를 완료한 상태에서의 설정 방법은 동일합니다.

환경

DB 관련 변수를 추가합니다.

WORDPRESS_DB_HOST 항목에 DB 컨테이너 별칭을 입력합니다. 별칭은 링크 항목에서 설정한 값입니다.
링크 탭에서 추가 버튼을 누르고 DB 컨테이너를 선택하고 별칭을 입력합니다.

별칭을 사용하지 않으면 컨테이너의 IP를 입력해야 합니다.

WORDPRESS_DB_USER 항목에 DB 계정 ID를 입력합니다.

WORDPRESS_DB_PASSWORD 항목에 DB 계정 암호를 입력합니다.

WORDPRESS_DB_NAME 항목에 데이터베이스 이름을 입력합니다. DB 컨테이너에서 생성한 데이터베이스입니다.

포트 설정

로컬 포트는 NAS에 연결되는 포트이므로 임의의 포트 번호를 설정합니다.
컨테이너 웹서버의 기본 포트는 80입니다.
외부에서 8181 포트로 접속하면 컨테이너의 80 포트로 포워딩됩니다.

볼륨 설정

컨테이너 내부의 파일을 편집하기 쉽게 하려면 컨테이너 볼륨을 NAS의 공유 폴더에 매핑합니다.
NAS에서 /docker/wordpress로 접속하면 컨테이너의 /var/www/html 위치로 포워딩됩니다.

폴더 추가 버튼을 눌러서 wordpress 폴더를 선택합니다. 없으면 docker 공유 폴더에 wordpress 폴더를 만듭니다.

wordpress 공유 폴더

권한 설정

wordpress 디렉터리 권한은 Everyone 그룹을 읽기로 설정합니다.

Everyone 계정에 대해 권한을 주지 않으면 웹에서 액세스할 수 없다는 오류 메시지를 보여줍니다.
로컬 공유 폴더의 권한은 컨테이너의 폴더에도 똑같이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역방향 프록시

포트 번호 없이 도메인으로만 접속하려면 역방향 프록시를 설정해야 합니다.

NAS 제어판 - 로그인 포털 - 고급 - 역방향 프록시 버튼을 누릅니다.
워드프레스용 역방향 프록시 규칙을 생성합니다.

⬆️호스트 이름은 주 도메인 또는 서브도메인을 추가하여 입력합니다. 예) wp.yourdomain.com

도메인 인증서가 있으면 소스 프로토콜에 HTTPS로 설정하고, 대상 프로토콜은 HTTP로 하면 됩니다. 내부까지 HTTPS를 하면 IP 접속 시 경고가 발생합니다. 내부망은 HTTPS가 필요 없습니다.

방화벽

포트를 설정했으므로 방화벽에 해당 포트로의 접근을 허용해야 합니다.

⬇️제어판 - 보안 - 방화벽으로 이동 후, 방화벽 프로파일의 규칙 편집 버튼을 누릅니다.

NAS 응용프로그램을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방화벽에서 허용 작업을 해야 합니다.

⬇️프로토콜 모두, 소스 IP 모두, 작업 허용인 항목을 찾아서 편집 버튼을 누릅니다.

방화벽 규칙 편집 창에서 내장된 응용 프로그램 목록에서 선택 버튼을 누릅니다.

접근을 허용할 응용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도커 컨테이너 설정에서 포트를 설정했기 때문에 위 목록에 나타납니다. 선택을 해야 외부에서 접근이 가능합니다.

해외 검색엔진 또는 해외 광고를 삽입한다면, 꼭 해당 국가의 접근을 허용해야 합니다.


워드프레스 접속

위에서 설정한 호스트 이름 주소로 접속하면 WordPress 설치 화면이 나타납니다.

짜장~

설치를 다 하고 설정값을 변경하는 중에 뭔가 어색함을 느꼈습니다.

죄다 영어로 표시된 것입니다. 한글로 바꿔봅시다.


한글 워드프레스

Download | WordPress.org 한국어

 

Download

Download WordPress today, and get started on creating your website with one of the most powerful, popular, and customizable platforms in the world.

ko.wordpress.org

한글 WordPress를 내려받고 압축을 풉니다.

wp-content 폴더로 이동 후, languages 폴더를 docker에서 설정한 wordpress\wp-content 디렉터리에 업로드합니다.

 

WordPress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Settings - General - Site Language를 ko_KR로 변경합니다.

없던 설정이 생겼다.

 

짜장~

 

개정

2023-09-07 내용 추가

반응형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