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알리익스프레스

가격: $34.80 (₩46,088) (NFC 카드 포함)

배송: 무료. 7일만에 도착. 통관 완료 다음날(토요일) 도착. 우체국, CJ 택배보다  빠른 위니온 😮

중량: 본체 94.61g

상품 페이지

https://s.click.aliexpress.com/e/_DCJXloV

 

31.88US $ 30% OFF|New Rfid Card Reader X7 Nfc Tag Clone 13.56mhz Smart Card Duplicate 125khz Program Write Ntag213 215 Key Copy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현관키를 복사하려고 복사기를 찾던 중, 눈에 띄는 모델이 보여서 주문을 했습니다.

 

예전에는 디스플레이가 없고 복사기 기능만 있는 제품이 많이 보였고, 디스플레이가 있어도 중국스타일의 케이스 뿐이었습니다.

🛒 BOSEAN T-Z01Pro, 공기질 측정기 이런 형태...

XIXEI X7 제품 리뷰를 찾기가 어려워서 더 궁금해졌습니다.

X7 모델의 특징

특징은 컬러 디스플레이, 작은 몸체, 리튬 배터리 내장입니다.
아래는 제품 설명 기준입니다.

  • 디스플레이가 있기 때문에 키패드로 UID 데이터를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충전식으로 크기가 작아서 주머니에 넣고 다닐 수 있습니다. 사진은 USB-C 형태입니다.
  • PC와 안드로이드폰 연결로 데이터를 가져오거나 내보낼 수 있으며,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 읽기/쓰기 주파수는 125khz, 175khz, 250khz, 300khz, 375khz, 500khz, 625khz, 750khz, 875khz, 1000khz, 13.56mhz (Iso1443a/B)로 다양한 태그를 지원합니다.
  • 언어는 중국어와 영어를 지원합니다. 업데이트시 한국어도 가능합니다.
    (본체에 언어 변경 기능은 없음)
  • NTAG215 MifareUltralight 태그는 사용 불가.

제품 사양


로비폰, 도어록에서 사용하려면

SHT-5380XL

일단 최소 1개의 태그를 로비폰에 등록해야 합니다. 관리자가 등록해줍니다.
NFC 태그 기능이 있는 스마트워치를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열쇠고리형을 대롱대롱 달고 다니지 않아도 됩니다.

로비폰에 여러 태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만 귀찮습니다. 관리자 암호 필요.
중국에서 UID를 변경할 수 있는 매직 태그를 만들었기 때문에 복사기로 복사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삼성 스마트 IoT 제품은 앱을 사용해서 블루투스로 현관을 열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가 없는 모델은 태그를 폰에 붙여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ISO 14443-3A Mifare 1K, 13.56MHz NFC Tag

가격: $12.65 (₩16,753)

배송: 무료. 4일만에 도착.

UID를 변경할 수 있는 CUID 태그는 아래 알리익스프레스 링크를 누르면 볼 수 있습니다.

https://s.click.aliexpress.com/e/_DCOMvAh

태그 스티커.

 

실제 받아보면 상품 사진과 내부 모양이 다릅니다.

정상 동작을 확인했습니다. UID 변경이 가능합니다.


직사각형 모양의 태그도 있는데, 크기가 작은 대신 메모리 용량도 작습니다.


매직 태그 2세대

RFID 리더기 없이 안드로이드 폰에서 UID 쓰기 가능한 태그가 있습니다.

 

https://s.click.aliexpress.com/e/_DlfLkHj

 

2.16US $ 40% OFF|Uid Changeable Block 0 Sticker | Nfc 13.56mhz Rewritable | Rewritable Nfc Tag - 13.56mhz - Aliexpress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매직 태그 2세대를 사용하면 MIFARE Classic Tool 앱에서 UID 기록이 가능합니다.


XIXEI X7 사용

비닐 봉지에 담겨온 박스입니다.

중국식 비닐로 씌워진 본체

뭐가 부족해 보입니다.

설명서와 보증서가 없습니다.
판매자에게 5번이나 말했지만 답을 하지 않거나 엉뚱한 답을 합니다.

사용법을 물어보는 것도 아니고 제품 사양서를 원한건데 대리 판매자는 이해를 못합니다.

070 폰스러운 카드 복사기

키패드는 택트 스위치 방식으로, 누를 때마다 틱톡 소리가 납니다.

뒷면에는 스피커 구멍이 있고, 맨 윗쪽이 카드 인식 부분입니다.

충전, 데이 포트는 최신 답게 USB-C 타입

메뉴 화면입니다.

처음 전원을 켜면 Smart Clone 화면이 나타납니다.

위 화면에서 카드 읽기/쓰기를 할 수 있습니다.

본체 뒷면에 원본 RFID NFC 카드를 대고 READ 버튼을 누르면 데이터가 나타납니다.
새 카드를 뒤에 대고 WRITE 버튼을 누르면 데이터가 기록됩니다.

MCT 앱이나 NFC Tool 앱으로 스캔해보면 UID와 데이터가 복사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ID 수동 입력 방법

UID를 직접 입력하려면 Number 항목에 숫자를 입력하면 됩니다.
UID는 HEX값이며 키패드로 입력할 수 있는 값은 DEC값이므로 계산기로 변환 후 입력하면 됩니다.

Mifare Classic 1k 카드는 16개의 섹터가 있습니다.
각 섹터는 총 64Byte이고, 4개의 블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개 블록은 16Byte입니다.
1Byte 값은 0x00~0xFF 이므로 1개 블록에는 32개의 HEX값이 있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각 줄은 1개 블록이며, 1줄에 32개의 문자가 있습니다.

데이터는 임의로 생성되며 쉽게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모자이크 처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

UID는 섹터0에서 첫번째 줄의 8개 문자입니다. = 4Byte

메모리의 HEX 값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1Byte씩 기록 되고, DEC(10진수) 값은 하위 주소(1의 자리)가 오른쪽에 있으므로 1바이트씩 스왑을 해야 합니다.

UID HEX 값이 3B18E228 이라면 계산기에는 28E2183B를 입력합니다.

입력을 끝내면 DEC값에 685905979로 표시됩니다. 짝수자리 수로 입력해야 하므로 앞에 0을 붙여서 복사기에는 0685905979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 다음 새 카드에 WRITE를 하면 됩니다.


Setup

기기 정보는 메뉴 화면에서 Setup을 선택하면 나타납니다.

2023.02.24에 빌드된 V3.10 버전입니다.

 

카드를 포맷할 수 있습니다. 모든 데이터 영역을 삭제합니다.

다른 RFID 리더기의 주파수를 알아내는 기능 같습니다.

본체 LCD 밝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가형 TFT-LCD이므로 9로 설정해도 밝지가 않습니다.

자동 절전 시간 설정 기능입니다. 설정 시간 동안 키 입력이 없으면 기기가 꺼집니다.

화면 아래에 나타난 숫자를 Key 항목에 입력하고 # 키를 누르면 동작합니다.


PC 연결

USB로 연결하면 wCopy Smart Reader라는 장치가 나타납니다.
USB 장치 이름은 Nuvoton NSCCN Smart Reader USB Device입니다.
USB1.1 규격으로 연결되며, USB 대용량 저장장치로 인식합니다.
탐색기로 살펴보면 포맷이 필요하다는 오류가 나타납니다.

위 내용은 무시하고 wCopy Smart Reader Read and Write Tool Ver.2022.10.17.01 버전을 실행합니다.
(2023.03.30 버전은 메뉴 버튼이 먹통입니다)

프로그램에서 조작할 때는 리더기 버튼을 누르면 안 됩니다. 리더기를 조작하면 권한을 뺏으므로 USB를 재접속 해야합니다.

Read Number 버튼을 누르면 리더기에서 비프음이 들리고 데이터를 읽어옵니다.
UID값만 정확합니다.

원본 데이터를 읽어오려면 Start Decode 버튼을 눌러서 읽어야 합니다. 그럼 MCT에서 읽은 값과 동일하게 표시됩니다.


데이터 변경

임의의 블록(섹터0-블록4)을 선택하고 Edit Data 버튼을 눌러서 값을 변경했습니다. FF➡️00
그리고 Write Card를 눌러 데이터를 썼습니다.

섹터0이 변경되었으므로 리더기에서는 읽을 수 없습니다.
Format Card 버튼으로 포맷할 수 없습니다. 리더기에서도 마찬가지.

하지만 프로그램에는 Decode 기능이 있습니다.
Start Decode 버튼을 눌러서 코드를 해독하면 Format Card 버튼으로 포맷을 할 수 있습니다.
포맷된 태그는 리더기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덤프

태그의 데이터를 파일로 백업하려면 Start Decode 버튼으로 데이터를 읽은 후, Save Dump 버튼으로 저장하면 됩니다.
덤프 파일을 태그에 쓰려면 Load Dump 버튼으로 파일을 열고, Write Card 버튼으로 덮어쓰면 됩니다.

 

Advanced

복잡한 화면인데, 바로 쓸만한 기능은 가운데에 있는 Read Number 버튼입니다. UID 값 4Byte만 읽어서 표시합니다.
나머지는 암호화된 태그를 해독하는 설정입니다.


실험

매직 태그를 NFC Tools 앱에서 암호화 하고 리더기(X7)에서 READ

사용자 임의 암호로 암호화를 한 태그는 리더기에서 읽기 불가.
섹터0의 블록1(UID) 데이터도 읽기 불가
앱에서는 UID 읽기 가능

 

NFC Tools 앱에서 암호화된 매직 태그에 X7 리더기로 WRITE

리더기에서 덮어쓰기 가능
안드로이드 NFC Tools에서 덮어쓰기 가능. 에러는 발생하지만 덮어쓰기 됨.
안드로이드 NFC Tools에서 포맷 가능.
암호 설정 기능 불가.
암호 삭제 기능 정상.
암호 삭제 후 암호 설정 가능.

 

암호화된 NTAG215 태그에 WRITE

리더기에서 덮어쓰기 불가. 안드로이드 NFC Tools에서 암호 해제 필요.

 

반응형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