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초기 DB 구조, 오피스 연동 때문에 AccessDB를 사용하다가

쓸만한 금융 관리 소프트웨어인 MMEX(Money Manager EX)를 접하고 DB를 연동하기로 하였다.

MMEX 1.6.3 버전에는 없고, 필요한 기능이 내가 개발중인 C# 가계부에 있었기 때문에 DB를 새로 연결했다.
(원래는 여러 DB를 연결할 수 있도록 개발 중이었지만 보류)

 

미리보기

MMEX에는 8가지 색상 지정 컬럼이 있어서 적용해보았다. 행을 색으로 표시하는 기능. 색상 지정은 일정 관리에서 사용하는 기능이다.

MMEX에는 없고 C# 가계부에 있는 기능 중 하나가 자주쓰는 거래 선택 기능이다.
(이지데이, 온블러 등 한국 가계부에서 자주 쓰는 기능)

요렇게...

내용 입력 항목 때문에 사용하는 것인데, 미리 양식을 지정해놓고 목록에서 선택하기만 하면 항목이 자동으로 채워진다.
MMEX의 복사&붙여넣기 기능은 원본을 탐색해야 하고, 복붙하고, 편집창을 열어야 하고, 기존 내용을 지워야 하는 등, 동작이 많다.

반복 거래는 하루에 여러개 등록이 안 된다.
개발팀에 문의 요청을 해보았으나 외국에서는 이런 기능을 쓰지 않는지 이해를 못하고 있었다. 내가 만들고 말지...

일정 기간마다 반복 거래 기능은 MMEX에서 동작을 하기 때문에 아직 C#으로 만들지 않았다.

C#에서는 강력한 컴포넌트를 사용할 수 있다. 그 중 하나가 그리드.
정렬, 검색 기능이 막강하다.

C# 가계부를 사용하려면 MMEX의 DB를 약간 변경해야 하고 자동 마이그레이션 기능은 아직 없기 때문에 배포가 불가능하다. 나중에...


결국 검색 전용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내려받기는 아래 페이지의 릴리즈에서 가능하다.

DevelopmentAnything/MMDX: DX for MMEX (github.com)

 

GitHub - DevelopmentAnything/MMDX: DX for MMEX

DX for MMEX. Contribute to DevelopmentAnything/MMDX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반응형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