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nowRunner Tweak 준비

initial.pak 파일의 작업 방법은 생략한다. 아래 글 참고

스노우러너 트윅 - 트럭&업그레이드, 언락&튜닝


XML 파일

ZIKZ 612H 트럭은 [media]\_dlc\dlc_9\classes\trucks 폴더의 zikz_612h_mastodont.xml 파일을 편집한다.

아래 XML 코드를 참고하여 기존 태그를 업데이트 한다.

<AddonSockets>
	생략...
    <Socket AddonShift="(1; 0; 0)" Names="ZikzFrameAddon" Offset="(3.35; -0.08; 0)" ParentFrame="BoneChassis_cdt">
        <AddonsShift Offset="(1.2; 0; 0)" Types="MinicraneRU"/>
        <AddonsShift Offset="(1.2; 0; 0)" Types="CraneKrs58Bandit"/>
        <AddonsShift Offset="(0; 0; 0)" Types="TatraCrane"/>
    </Socket>
    생략...
</AddonSockets>
<AddonSockets>
    <Socket Names="CraneKrs58Bandit" NamesBlock="MastodonSideboard, MastodonWatertank, MastodonBigCrane, MastodonLongBigCrane, FrameAddonSeismicVibratorZikz, FrameAddonTankZikz, FrameAddonLogShortMastodon, FrameAddonLogMediumMastodon, FrameAddonKungZikz" Offset="(1.37; -0.08; 0)" ParentFrame="BoneChassis_cdt">
        <AddonsShift Offset="(-3.95; 0; 0)" Types="ZikzFrameAddon"/>
        <AddonsShift Offset="(1.37; 0; 0)" Types="FrameAddonLogShortMastodon"/>
        <AddonsShift Offset="(1.37; 0; 0)" Types="FrameAddonLogMediumMastodon"/>
    </Socket>
    <Socket Names="MinicraneRU" NamesBlock="MastodonSideboard, MastodonWatertank, MastodonBigCrane, MastodonLongBigCrane, FrameAddonSeismicVibratorZikz, FrameAddonTankZikz, FrameAddonLogShortMastodon, FrameAddonLogMediumMastodon" Offset="(2.22; 1.29; 0)" ParentFrame="BoneChassis_cdt">
        <AddonsShift Offset="(-4; 0; 0)" Types="ZikzFrameAddon"/>
    </Socket>
    <Socket Names="TatraCrane" NamesBlock="MastodonSideboard, MastodonWatertank, MastodonBigCrane, MastodonLongBigCrane, FrameAddonSeismicVibratorZikz, FrameAddonTankZikz, FrameAddonLogShortMastodon, FrameAddonLogMediumMastodon, FrameAddonKungZikz" Offset="(3.0; 0.10; 0)">
    </Socket>
    <Socket Names="ZikzLogLift" NamesBlock="MastodonSideboard, MastodonWatertank, MastodonBigCrane, MastodonLongBigCrane, FrameAddonSeismicVibratorZikz, FrameAddonTankZikz, FrameAddonKungZikz, ZikzFrameAddon, SaddleHigh" Offset="(4.4; -0.05; 0)" ParentFrame="BoneChassis_cdt">
        <AddonsShift Offset="(1.0; 0; 0)" Types="FrameAddonLogMediumMastodon"/>
        <AddonsShift Offset="(1.0; 0; 0)" Types="FrameAddonLogShortMastodon"/>
    </Socket>
</AddonSockets>

 

코드 설명

Offset (0, 0, 0)의 위치는 (소켓애드온 전후중앙면, 프레임 윗면, 소켓애드온 좌우중앙면)을 나타낸다.

❗AddonSockets 태그 내의 Socket 태그는 한 개만 설치가 가능하다. 동시에 설치하려면 별도의 AddonSockets 태그에 소켓을 추가한다.

<AddonsShift Offset="(1.2; 0; 0)" Types="CraneKrs58Bandit"/>
반딧 크레인이 설치되면 ZikzFrameAddon의 x축 오프셋을 1.2 만큼 이동시킨다.

반딧 크레인과 충돌되는 애드온은 NamesBlock에 애드온 이름을 추가한다.

<Socket Names="CraneKrs58Bandit" Offset="(1.37; 0; 0)" ParentFrame="BoneChassis_cdt">
반딧 크레인은 캡 위에 걸쳐있는 형태이므로 x 값을 +1.37 만큼 늘렸다. 더 늘리면 T/C 박스와 충돌한다.

ParentFrame 속성은 가변 소켓애드온에서 사용하며 부모 프레임을 가리킨다.

<AddonsShift Offset="(-3.95; 0; 0)" Types="ZikzFrameAddon"/>
ZikzFrameAddon 애드온이 설치되면 x 방향으로 -3.95 만큼 뒤로 빼서 프레임 뒷면에 붙였다.
오프셋은 상대 위치이므로 기본 설치 위치가 변경되면 시프트 오프셋도 변경되어야 한다.

 

결과

프레임 추가물에 KRS 58 크레인이 추가되었다.

반딧 크레인만 설치된 모습과 베드가 함께 설치된 모습.

작동 모습

 

연습 문제

LC 3.8 로딩 크레인도 추가해보시오.

반응형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