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알리익스프레스

모델: LA322024

가격: $3.80 (묶음 주문)

배송: 4일 만에 도착.

상품 페이지

https://s.click.aliexpress.com/e/_DkkNMLn

 

5.18US $ 79% OFF|Laoa Automatic Wire Stripper Flatwire Cutter Stripping Plier 0.2 To 4mm Range Length Adjustment For Electrician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전선 피복을 쉽게 벗겨주는 공구입니다.

가위에 홈을 파낸 형태의 스트리퍼는 구멍 크기와 힘 조절을 잘해야 하며, 실수하면 심선까지 잘리는데,

이 제품은 스프링 방식이므로 심선이 잘릴 염려가 없습니다.
2C 이상의 통신 케이블, 랜 케이블처럼 4P 이상의 전선을 한 번에 벗길 수 있습니다.

 

개봉

흔한 공구 포장 방식

약 20년 전에 랜케이블 작업을 할 때 필수품이었던 스트리퍼 공구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그때 당시 가격이 12만 원이었습니다. 지금은 랜툴과 스트리퍼가 일체형인 제품이 흔하여 필요 없지만, 그 외 통신용 케이블을 작업할 때는 매우 유용합니다. 터미널에 전선을 넣으려면 일정한 길이로 피복을 벗겨야 하기 때문입니다.
숙련되면 가위로도 일정하게 벗길 수 있지만, 위 공구처럼 여러 전선을 한 번에 벗길 수는 없습니다.

 

동작

빨간색의 가이드로 벗기고 싶은 피복의 길이를 설정합니다. 눈금 표시가 mm가 아닌 것이 매우 아쉽습니다.

그 다음 전선 끝을 빨간 가이드까지 넣고 손잡이를 움켜쥐면 전선이 고정됩니다.

더 세게 쥐어짜면 안쪽의 칼날이 이동하면서 피복을 벗겨줍니다.

손잡이를 놓으면 공구가 벌어집니다. 끝.

 

탈피

⬆️AWG24입니다. 아주 깔끔하게 벗겨집니다.

⬆️AWG30입니다. 심선의 손상 없이 깔끔하게 벗겨냅니다.

조정

공구 뒷면에는 조절 다이얼이 있습니다. AWG30처럼 가느다란 전선을 벗길 때에는 칼날을 약하게 설정해야 심선이 손상되지 않습니다.

CCW로 돌리면 칼날이 약해지고, CW로 돌리면 강해집니다. 굵은 전선은 피복도 두껍기 때문에 강하게 설정합니다.

반응형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