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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aone 3.5는 LG AI Research에서 개발하고 발표 한 2.4b ~ 32b 매개 변수 범위의 교육 튜닝 이중 언어 (영어 및 한국) 생성 모델 모음입니다. Exaone 3.5 언어 모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4B 소규모 또는 자원으로 제한된 장치에 배치에 최적화된 모델
  2. 7.8B 이전 모델의 크기와 일치하지만 개선 된 성능을 제공하는 모델
  3. 32B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모델.

모든 모델은 최대 32k 토큰의 장기 텍스트 처리를 지원합니다. 각 모델은 실제 사용 사례와 장기 텍스트 이해의 최첨단 성능을 보여 주며, 최근에 유사한 크기의 모델에 비해 일반 도메인에서 경쟁력을 유지합니다.

32B 테스트

Exaone3.5 : 32b --- exaone3.5:32b

 

exaone3.5:32b

EXAONE 3.5 is a collection of instruction-tuned bilingual (English and Korean) generative models ranging from 2.4B to 32B parameters, developed and released by LG AI Research.

ollama.com

위 페이지에서 내려받은 후 실행해 봅니다.

응?🤔 애국가를 모르는 AI라니...

딥시크한테 애국가 물어보기

중국산이 훨씬 똑똑해🤣


EXAONE 3.5, C++ 코드 예제 물어보기

>>> c++, lovyan gfx, esp32, st7262 display 사용해서 예제를 보여줘
물론입니다! C++을 사용하여 ESP32 모듈과 ST7262 직렬 디스플레이를 연결하고, Lovyan GFX 라이브러리를 활용하여 간단한
예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Lovyan GFX 라이브러리는 Arduino와 호환되는 STM32 기반 그래픽 라이브러리 중 하나입니다. 아래
는 이러한 구성 요소를 활용한 예제 코드입니다.

### 필요한 라이브러리 및 헤더 파일
1. **ESP32 관련 라이브러리**: `ESP32 Arduino 코어`
2. **Lovyan GFX 라이브러리**: `LovyanGFX.h` 및 관련 헤더 파일
3.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헤더 파일**: ST7262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헤더 파일 (예시로 `ST7262.h`로 가정)

### 예제 코드

```cpp
#include <Arduino.h>
#include <LovyanGFX.h>  // Lovyan GFX 라이브러리 포함
#include "ST7262.h"      // ST7262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헤더 파일 (실제 구현에 맞게 조정 필요)

// 디스플레이 연결 핀 설정 (예시)
#define SPI_CLK  18   // Serial Clock (SCK)
#define SPI_MOSI 23   // Master Out Slave In (MOSI)
#define SPI_CS   15   // Chip Select (CS)
#define SPI_RST  14   // Reset

// 그래픽 객체 초기화
LovyanGFX gfx;
ST7262 display(SPI_CLK, SPI_MOSI, SPI_CS, SPI_RST);  // ST7262 객체 생성

void setup() {
    // ESP32 핀 설정 초기화
    pinMode(SPI_CLK, OUTPUT);
    pinMode(SPI_MOSI, OUTPUT);
    pinMode(SPI_CS, OUTPUT);
    pinMode(SPI_RST, OUTPUT);

    // SPI 통신 초기화
    SPI.begin(SPI_MOSI, SPI_CLK, SPI_CS);
    SPI.setFrequency(10 * 1000000);  // SPI 속도 설정 (10 MHz)

    // 그래픽 라이브러리 초기화
    gfx.begin();

    // ST7262 디스플레이 초기화
    display.begin();
    display.clearScreen();  // 화면 초기화
    display.setContrast(50); // 대비 조정 (필요에 따라)
}

void loop() {
    // 화면에 텍스트 출력
    gfx.clearScreen();  // 화면 지우기
    gfx.drawString("Hello, ST7262!", 10, 10);  // 텍스트 출력 위치 (x, y)

    // 디스플레이에 그리기
    display.display();  // 그래픽 버퍼를 실제 디스플레이로 전송

    // 약 1초마다 업데이트
    delay(1000);
}
```

### 주요 설명
1. **라이브러리 포함**: `LovyanGFX.h`와 `ST7262.h`를 포함합니다.
2. **핀 설정**: ST7262 디스플레이와 통신하기 위한 SPI 핀을 설정합니다.
3. **SPI 초기화**: SPI 통신을 초기화하고 속도를 설정합니다.
4. **그래픽 및 디스플레이 초기화**: `LovyanGFX`와 `ST7262` 객체를 초기화하고 디스플레이를 준비합니다.
5. **루프 함수**: 주기적으로 화면에 텍스트를 출력하고 디스플레이에 전송합니다.

### 주의사항
- **ST7262 드라이버 구현**: 실제 `ST7262.h` 헤더 파일과 소스 코드는 프로젝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해당 라이브러
리의 문서를 참고하여 적절한 초기화 및 제어 메서드를 구현해야 합니다.
- **환경 설정**: 아두이노 IDE에서 ESP32 보드를 올바르게 선택하고 필요한 라이브러리를 포함해야 합니다.

이 예제를 바탕으로 프로젝트에 맞게 조정하고 확장하시면 됩니다. 추가적인 세부 사항이나 문제 해결이 필요하시면 언제든
지 말씀해 주세요!
    딥시크나 코파일럿보다 간단한 코드를 보여줍니다. 아직은 걸음마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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