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탐색
http://www.axialracing.com/ 에서 만든 SCX10 알씨카를 구입하기 위해 여러 온라인 쇼핑몰을 돌아다녔다.
국내 정식 수입하는 곳인 알씨돔은 473천원에 판매 중이었고
주문 수입하는 곳인 알씨포스는 425천원이었다.
그래서 해외쇼핑몰을 알아보게 되었다.
해외 쇼핑몰
http://www.rcmart.com/ 알씨마트는 홍콩에 있으며 국내에서 많이 이용되는 유명한 알씨 쇼핑몰이었다.
부분적으로 한글 번역이 되어있다.
주문을 하기 위해 가입을 하려는데...
가입 후 메일로 온 인증 링크를 눌렀지만 페이지에서는 인증 오류만 나타날 뿐이었다.
비밀번호 재요청 등 여러번 삽질 후에 5자리의 임시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성공하였다.
주문
원하는 제품을 장바구니에 담았다. SCX10 딩고 TR 모델로 $279.9 였다.
결제 방법은 두가지였다. 카드 직접 결제와 페이팔 결제...
쉽게 하기 위해 페이팔로 하려 했으나...페이팔 계정이 제한되어있었다. 제한을 풀기 위해선 영문 초본을 보내야 하는데 상당히 귀차니즘...
결국 포기하고 직접 결제하기로 했다.
주문 옵션에서 EMS 및 빠른 배송, 송장 양식을 요청하여 총액이 $333.91 였다.
인증
처음 주문 배송을 하려면 본인 인증을 해야한다. 그래서 면허증을 팩스로 보냈다. 저렴한 인터넷 팩스로 보냈다. 단돈 165원.
(집에서 보내려다가 실패했는데 발신비는 나올 것 같다)
재주문
알씨마트에서 메일이 왔다.
주문한 상품이 재고가 없고 팩스는 잘 받았단다.
결제금액을 예치금으로 놔둘 것인지 재고생길 때까지 기다리던지 물어보더라.
'In Stock을 확인하고 주문한건데 벌써 품절이라니...SCX10 인기가 상당하구먼~'
그래서 SCX10 혼쵸 TR로 바꿔 주던지 주문을 취소해달라고 요청했다.
(혼쵸가 $20 비싸다)
바로 메일이 왔다.
상품 변경을 해줄테니 $28.58을 더 결제하라며 자유 결제 페이지를 알려주었다.
그래도 국내에서 구입하는 것 보단 저렴하여 구입하기로 했다.
결제 후 빨랑 보내주기나 하라고 메일을 보냈고,
바로 답장이 왔다.
“확인했으니 발송해주겠다.”
결국 총 $362.49를 들여 SCX10 혼쵸 TR을 구입하게 되었다. (주문조회 페이지에서는 $360.42로 나오네...??)
(주문 옵션에서 체크 박스를 선택하지 않으면 가격을 낮출 수 있다)
영어도 할 줄 모르는데도 잘 처리되었고 응답도 빨랐다.
(국내 이용이 많아서 콩글리시를 잘 이해하나 보다)
그런데 카드 결제 대금은 언제 어디서 빠져나가는 거야;;;ㅌㅌㅌ
발송
알씨마트에서 주문 다음날 발송을 시작하였고, EMS 송장 번호가 전달 되었다.
EMS는 도착까지 3~5일이 걸린다.
행방 조회는 http://service.epost.go.kr/trace.RetrieveEmsTraceTibco.postal 여기서 할 수 있다.
배송
주문 후 3일만에 우체국에서 배달준비를 한다고 조회되었다. 국제우편물류센터끼리 40분이 걸린다.
통관도 바로 처리 된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