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위험
대부분 경보기는 시동예약 기능이란 것을 사용한다.
차를 정차시킨 후 내려서 문을 닫고 잠그면 시동이 꺼지면서 예약이 된단다.🤣🤣🤣 이것은 완벽한 안전장치가 아니다!
기어 넣은 채 시동 걸릴까 봐 이런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이것도 완벽한 게 아니라서 시동예약 하고 문 여닫는 행위 없이 기어를 넣어버리면?? 있으나 마나 한 기능... 기어가 들어가 있으면 시동이 안 걸리게 할 생각을 못하는 것이다.🤣🤣🤣
기계 문제는 소프트웨어가 아닌 하드웨어로 해결해야 한다.
솔루션
자동차의 기어 박스에는 중립 스위치가 있다. 이 신호는 ETACS로 들어간다.
ECM 회로도
중립이 되면 스위치가 눌려 통전이 된다.
접지 신호를 제어하므로, 어느 전자 장치에든 쉽게 연결할 수 있다.
원격시동 경보기에 이 신호를 연결하면 된다.
작업 후 기어가 들어가 있는 상태에서 원격 시동 명령을 보내도 중립 센서가 OFF 상태이므로 시동이 걸리지 않게 된다.
기어가 N 상태에서는 센서가 ON 상태이므로 비상정지 S/W에서 사용하는 B접점과 같이 안전장치가 될 수 있다.
(기어는 중립인데 센서 신호가 없다면 기계나 회로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