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Captain of Industry 게임이 v0.5 패치 이후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사용자 파일의 경로가 변경됨에 따라 모드 파일도 변경된 경로에 설치해야 합니다.


1. 경로 찾기

시작 - 실행 또는 탐색기의 경로 입력(단축키 F4)에 %appdata% 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럼 윈도우 사용자 계정\AppData\Roaming 디렉터리가 탐색기에 표시됩니다.

그 중, Captain of Industry\Mods 폴더로 이동합니다.

%appdata%\Captain of Industry\Mods\


2. 모드 내려 받기

2.1. CaptainOfCheats 

CaptainOfCheats 모드는 즉시 적용 치트이므로 게임 플레이에 흥미를 떨어뜨릴 수 있으므로, 아래 CoI.Mod.Better 모드를 추천합니다.

2.2. CoI.Mod.Better 🤩👍

Wehmeyer100/CoI.Mod.Better: Captain of Industry mod. (github.com)

 

GitHub - Wehmeyer100/CoI.Mod.Better: Captain of Industry mod.

Captain of Industry mod. Contribute to Wehmeyer100/CoI.Mod.Better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 이 모드의 특징은 치트가 즉시 적용되는 것이 아닌, 연구와 건물 배치를 하는 방식으로 치트가 적용됩니다. 필요한 항목만 배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장 건물에서도 치트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치트라기 보다는 난이도를 낮춰주는 모드입니다.

v0.5 저장소 디스플레이 관련 버그가 있으므로, 해결하려면 소스코드에서

registrator.RegisterData<BigStorages>();

줄을 주석처리 후 빌드하면 됩니다.

💠또는 위 내용이 적용된 아래 .dll 파일을 %appdata%\Captain of Industry\Mods\CoI.Mod.Better 폴더에 덮어쓰기하면 됩니다.

CoI.Mod.Better.dll
0.08MB
CoI.Mod.Better.pdb
0.02MB


미리보기

치트 연구

필요한 치트를 연구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자원을 무한히 생성하는 건물 연구 (벌크, 유체, 제품)
  • 자원을 무한히 제거하는 건물 연구 (벌크, 유체, 제품)
  • 자원을 변환하는 건물 연구
  • 차량의 최대 수를 늘리는 연구
  • 소비를 줄이는 연구
  • 발전량을 늘리는 연구 (디젤, 증기)

 

선장 사무실 향상 모드

선장 사무실의 BETTER MOD 탭에서 필요한 사항을 추가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선장 사무실 치트 모드

선장 사무실의 BETTER MOD: CHEATS 탭에서는 좀더 강력한 치트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유지보수 문제점이 있습니다. 몇몇 건물에서 유지보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원자로가 고장나면 수리가 불가능합니다.

※ 주의할 점은 보관소 용량보다 차량의 용량이 더 클 때 화물을 가져오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OVERLOADED TRUCKS 항목을 활성화 했을 경우
내보내기를 할 때에는 일부 적재 설정을 통해 보관소를 비울 수 있지만, 가져오기는 일부만 하차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과적 모드를 사용할 때에는 보관소의 최대 용량을 확인하고 그 보다 낮게 유지하도록 설정하면 됩니다.
보관소 용량이 360이면, 차량의 적재량은 360이하가 되도록 모드를 설정하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게임 플레이를 하다가 인구가 줄어들 때 최대한 버텨보고, 인구가 0이 되기 직전에 치트 모드를 활성화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간신히 살려내는 스릴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인구가 0이 되면 게임이 종료 됩니다.


2.3. 수직 밸런서 🤩👍

(캡틴 산업) COI 수직 밸런서 모드 for v0.5.4

※ 컨베이어 벨트를 수직 배치할 수 있습니다. Q, E 키를 눌러 공중으로 띄워서 배치할 수 있습니다. 밸런서이므로 입출력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공간 낭비를 줄여주기 때문에 추천하는 모드입니다.

건물 입·출구에는 직접 붙일 수 있으며, 그 외에는 컨베이어를 통해야 합니다. 컨베이어 교차점과 붙을 수 없습니다.


미리보기

출입구 3개가 있는 건물에도 수직 밸런서를 통해 깔끔하게 컨베이어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2.4. 미니 저장소 🤔

tetrahedral/CoISmallStorage: Small storage mod for Captain of Industry (github.com)

 

GitHub - tetrahedral/CoISmallStorage: Small storage mod for Captain of Industry

Small storage mod for Captain of Industry. Contribute to tetrahedral/CoISmallStorage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한 칸 크기의 건물로 아이템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보관소를 지을 공간이 없을 때 유용합니다.


주의

새로운 모드를 적용하려면 새 게임을 시작하거나 불러오기에서 사용할 모드를 선택해야 합니다.
게임을 시작한 이후에는 모드 사용 설정을 변경 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미 게임을 시작한 경우라도 같은 모드라면 파일 교체를 통해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저장된 게임에 사용된 모드가 없으면 게임을 불러올 수 없습니다.

게임 불러오기 창에서 모드를 사용하거나 끌 수 있습니다. 그래픽, 특정 요소를 변경한 모드를 끄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참고

Captain of Industry 게임 플레이

 

Captain of Industry 게임 플레이

캡틴 오브 인더스트리 게임 플레이 과정 마지막 연구 및 로켓 발사까지 상당히 오랜 시간(며칠~몇 주)이 걸릴지 모르는 게임이다. 빠른 플레이를 위해 Cheat Mod 설치를 권장한다. 게임 진행을 방해

tsblog.simulz.kr

 

반응형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