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웹/정보&기술

가상 PC를 만들어 멀티 운영체제 사용하기

by Simulz 2007. 6. 17.
반응형

하나의 PC에서 여러가지 운영체제를 동시에 사용하고 싶으십니까?

작업을 위해 다른 OS가 필요한데 경제적, 공간적으로 추가 PC를 설치하기는 어렵고
 
멀티부팅을 하려해도 HDD 분할 계획이나 관리 등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해줄 프로그램이 가상 PC 입니다.

현재 유명한 가상 PC 프로그램으로는 VMWare, VirtualPC, VirtualBox가 있습니다.

이 3가지의 프로그램의 설정 및 사용에 대해 알아봅시다.



3가지 모두 사용한 이유...

처음에는 VirtualPC를 사용했었는데, 비디오램 설정 관련이 없어 아시아눅스 그래픽 모드 설치가 불가능 하였습니다. VMware는 비디오램이 16M인데도 설치가 되는데, VirtualPC는 왜 안될까요.

VirtualPC는 설치할 수 있는 OS는 윈도우 뿐이고 기능들은 간단하고 사용하기 쉬운만큼 단순했습니다.

그 다음 설치한 VirtualBox는 오픈소스로 앞으로도 발전 가능성이 매우 높은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VirtualBox는 VirtualPC보다 추가적인 기능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운영체제 설치 후, 부팅이 안되는 등의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VMware를 설치하였습니다. VMware는 유료로 판매됐을 정도로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이것도 비디오램 설정 옵션은 없습니다.


결론...

PC 사양
CPU: AMD64 3200+
RAM: 2GB
HDD: 1TB SATA
VGA: Geforce 7600GT
SOUND: Prodigy7.1

가상 PC에서 윈도우를 사용할때는 VirtualPC가 제일 좋았고
리눅스는 VMware가 좋았습니다.

VirtualBox는 운영체제 설치 후 로딩이 되지 않는 오류가 있었습니다.

비스타에서 VirtualPC를 설치 후 시작을 할때마다 Pd71wdm.sys 파란 화면이 뜨는데.
해당 파일은 프로디지7.1 사운드카드 드라이버 파일로 가상 PC와 충돌이 발생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