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컨베이어와 파이프를 배치할 때는 충분한 공간을 확보하고 일관성 있는 모양이 나오도록 하는 것이 좋다. 그래야 건물과 물류 라인의 확장이 용이하다.

 

수직 배치 예

수직으로 배치할 경우 다른 종류의 이송 장치는 통과하지 못한다. 최대 4종의 물류만 이송할 수 있으므로 건물 벽 근처에서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

 

병렬 배치 예

위와 같은 물류를 옆으로 추가 배치를 해야 한다면, 맨 아래나 맨 윗부분은 교차 공간으로 사용하고 최대 3개까지만 수직 배치하면 아래 그림처럼 교차 물류 이송 배치를 할 수 있다.

 

이중 수평 배치 예

상하층으로 나눠서 배치한 모습이다. 최대 14종의 물류를 이송할 수 있다(건널목 때문). 각 이송 라인은 1셀씩 띄워야 교차 연결이 가능하다. (1, 3)층, (1, 4)층, (2, 3)층, (2, 4)층을 사용하면 된다.

 

순환 배치 예

평면, U자형, 파이프 물류를 각각 순환식으로 만든 모습이다. 1층과 4층을 순환용으로 사용하고, 2층과 3층은 입출 라인으로 사용하면 된다. 가까운 입출구 끼리 묶으면 라인을 끊어서 같은 층에 다른 재료를 이송할 수 있다.

비추천

대량 생산 라인

연구소4단계 완료 후 생산 라인

0.5 패치 이후로 더 이상 쓸모 없어진 배치이다. 조립동을 6 x n 종횡으로 배치 하는 것을 권장한다.

가로 1층은 원재료 공급 라인이며 공장에서 생산된 아이템은 다시 가로 4층으로 이송한다. 같은 원자재를 공급 받고 두 종류의 아이템을 생산할 수 있는 공장의 생산품은 분류기를 통해 각 창고로 전달된다.

통나무 같은 라인은 초기 단계까지만 사용되므로 같은 줄에 다른 재료를 운송하는 컨베이어를 설치하면 공간이 절약 된다.

 

종횡 배치

추천 배치

조립동 6개씩 배치하여 대량 생산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기계 부품과 전자 부품은 조립동을 6*2 배열로 배치하여 생산량을 늘렸다.

수직 컨베이어 모드를 사용하여 공간 낭비를 줄였다.


스크린샷

금괴 공장

금값 떨어뜨리기

출처: 모든 그림은 직접 게임 중에 캡쳐함.

반응형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