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095

PS4 듀얼쇼크4 분해 청소 본 게시물은 작업 기록임. 목표: R 조이스틱 오동작 문제로 세척하기 뒷면 (+) 볼트 4개를 풀고 위쪽 케이스의 손잡이 부분을 오므려주면 걸쇠가 풀린다. 플라스틱이 유연하다. (강제로 제끼면 부러진다) FFC 커넥터를 뽑고, 배터리를 분해하고, 배터리 홀더 볼트를 제거 후, 터치패드 FPC 커넥터를 제거하면, 윗면 어셈블리를 떼어낼 수 있다. 조이스틱 센서 부분에 BW-100을 여러번 뿌려주고 재조립을 한다. 2021. 9. 27.
CLAKAP 키체인 라이트 500Lumens 구매가: 2개 15,700원. 1개 8천원 꼴. 제조국: 중국 기능: 1단계 밝기, 2단계 밝기, 3단계 밝기, 스트로보 중국산 답게 가성비가 아주 끝내줍니다. 개봉 바닥에 세울 수 있고 철판에 붙일 수 있습니다. 약 13mm 지름의 네오디뮴 자석이 붙어 있습니다. 상하 착자 되어 있네요. 국내 몇십원짜리 자석... 모서리 뾰족한 부분은... 병따개 (참 쓸데없이 여기저기 다 있는 기능;;;) 밑에 있는 구멍은 마운트 홀 규격으로 삼각대에 고정해서 사용하거나 문어발 삼각대로 기둥이나 줄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USB-C 포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케이블을 별도로 준비할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만 무늬만 USB-C Type 입니다. 충전 회로는 USB 2.0 규격이네요. 원가 절감이 보입니다. 충전 .. 2021. 9. 22.
노트북 어댑터 발열, 공랭 DIY 노트북에 사용되는 어댑터 2개 (330W * 2) 발열이 너무 심해서 어댑터가 망가질 것 같았다. 공, 수, 펠티어 냉각 방식 중 공냉을 먼저 적용했다. 재료: 200mm 알루미늄 방열판 4개와 250mm 플랫 히트파이프 10개, 방열 써멀 패드 2장 (알리익스프레스 주문) 써멀 패드는 한 쪽만 비닐을 벗겨서 붙이고 찍찍이로 감았다. (노트북 휴대시 어댑터 1개는 챙겨야 하니까) 가운데는 방열판 사이에 히트파이프 10개를 붙여서 끼웠다. 탈착 가능 수냉식을 적용하려면 일체형이 제일 편하다. CPU 수냉 셋트로 충분할 것 같다. 펠티어 냉각은 구성이 복잡하다. 전원공급장치, 결로 방지, 온도 컨트롤러, 발열 처리 등 3D 출력물로 고정 2021. 9. 17.
윈도우10 단축키 모음 2021. 9. 9.
Farm Manager 2021, 모두 완료! 농장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한국어 지원! (몇몇 번역 오류 있음) 건물 짓기: 숙소, 차고, 논밭, 공장, 창고 등 기계 관리: 농기계만 수십가지 되는 듯... 트랙터에 각종 기구를 연결해서 작업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땅 확장: 확장하면 크기가 어마어마 하다. 화면 최대 축소가 안 되고, 미니맵이 없어서 어딜 보고 있는지도 모름. 농축업, 어업: 종류가 어마어마 하다. 유기농 아이템까지! 돼지 번식력 짱~ 가공: 생산물을 가공하고 매매할 수 있다. 인력: 정직원, 계약직, 월급, 기술 관련 매매: 필요한건 사고, 남아 도는건 판매할 수 있고, 자동 매매 기능으로 아이템 수량을 관리할 수 있다. 각종 기술 업그레이드도 있어서 점점 빠른 성장이 되면서 천만은 우습고, '억'수로 남아 돌게 되는 것도 금방.. 2021. 9. 8.
반응형